• 전국
  • 충북

음성교육지원청, 특수교육학생 지원 업무협약 체결

3개 기관과 손잡고 맞춤형 지원·자원 연계 강화

홍주표 기자

홍주표 기자

  • 승인 2025-06-10 18:52
(음성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학생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1)
음성교육지원청 특수교육학생 지원 업무협약식.
음성지역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을 위해 교육청과 지역사회 주요 기관들이 손을 잡았다.

각 기관의 전문성과 자원을 결합해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겠다는 취지다.



음성교육지원청은 10일 국제키비탄 한국클럽 음성본부, 음성군 산업단지복합문화센터, 국제로타리클럽 3740지구 제9지역 무극진주로타리클럽과 특수교육대상학생 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4자 협약은 각 기관이 보유한 전문성과 자원을 결집해 특수교육대상학생들에게 체계적이고 폭넓은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지역사회 내에서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이 목표다.



협약 주요 내용은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복지 및 안전 지원 연계 강화 ▲지역사회 자원 활용 활성화 ▲지속적인 협력 관계 유지 및 발전 등이다.

국제키비탄 한국본부 음성클럽, 음성군 산업단지복합문화센터, 무극진주로타리클럽 관계자들은 "봉사, 지역사회 자원 활용 등 각자의 역할을 다해 지역사회가 함께 힘을 모아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채민자 교육장은 "이번 4개 기관의 협약은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을 위한 지역사회의 관심과 노력이 하나로 모였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며 "각 기관의 역량이 결합돼 우리 학생들이 더욱 풍요로운 교육 및 문화 경험을 누리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음성=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