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충북

제천교육지원청, '2026 대입진로진학 박람회' 개최

-46개 대학.진로체험.맞춤형 상담 통해 지역 교육격차 해소 기대-

이정학 기자

이정학 기자

  • 승인 2025-06-11 08:40
2026학년도 대입진로진학 박람회 개최2
제천시교육지원청은 '제천 에듀페스타 2026학년도 대입진로진학 박람회'를 개최한다.
충청북도제천교육지원청은 오는 14일 제천시와 제천시인재육성재단, 제천단양진학연구회와 공동으로 '제천 에듀페스타 2026학년도 대입진로진학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세명대학교 세명체육관에서 열리며, 제천과 인근 지역 중?고등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대입 정보와 진로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올해 박람회에는 전국 주요 국공립대학과 사립대학 46개교가 참여해 입학상담 부스를 운영한다. 학생과 학부모는 각 대학의 입시전형, 학과 특성 등 실질적인 정보를 현장에서 직접 상담받을 수 있다. 또한 충북도 진학지원단 소속 전문 상담교사 30명이 중·고생을 대상으로 1:1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을 제공한다.



진로체험 부스에서는 캐릭터 디자인, 3D프린터, 반려동물 응급처치, 간호 및 치위생 전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으며, 이들 체험은 세명대학교와 대원대학교 등 지역 대학의 학과들이 참여해 운영한다.

강성권 제천교육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지역 학생들이 변화하는 대입 환경을 정확히 이해하고, 자신의 진로를 주도적으로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공교육 중심의 진학 지원 체계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람회 추진 관계자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으로 지정된 제천에서 다양한 기관들이 협력해 추진하는 이 행사가 지역 학생들의 성장과 지역 교육력 제고에 실질적인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박람회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되며, 참가비는 없다.
제천=이정학 기자 hak482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