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부산/영남

대구도시개발공사-IBK기업은행 협약 체결

건설업 경기 활성화 동반성장펀드 조성

박노봉 기자

박노봉 기자

  • 승인 2025-06-11 15:36
대구도시개발공사 업무협약
대구도시개발공사는 10일 IBK기업은행과 건설업 경기 활성화 동반성장펀드 조성 협약을 체결했다. /도개공 제공
대구도시개발공사는 10일 IBK기업은행과 대구 건설업 경기 활성화를 위한 동반성장펀드 확대 조성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명섭 대구도시개발공사 사장과 이대홍 기업은행 대구경북동부지역본부장을 비롯해 양 사의 임직원이 참석했다.



대구도시개발공사와 IBK기업은행은 2024년 6월,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건설사를 위해 100억 원 규모의 '동반성장펀드'를 조성했다.

1년간의 펀드 운용 후, 양사는 대구지역 중소건설사에 다시 한번 도움이 되기 위해 펀드를 확대해 재조성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서는 펀드 규모를 20억 원 증액해 총 120억 원 규모로 확대하고, 지원 대상도 건설업을 영위하는 중소기업 중 ◇공사 추천 기업 ◇창업 기업 ◇일자리 창출 기업 ◇지역소멸 극복 기업으로 넓힌다.



대상 기업은 5억 원 이내의 대출 금액에 대해 연 1.44%p의 기본 감면 금리에 더해 평가에 따라 최고 연 1.40%p까지 우대금리가 적용돼 최대 연 2.84%p의 금리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다.

정명섭 사장은 "기업은행과 함께 대구 지역의 건설 불경기를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관심과 지원을 통해 지역 중소건설사의 성장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대구=박노봉 기자 bundopark@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