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수도권

인천 중구, ‘하모니 수학여행 오리엔테이션’ 개최

'학교 밖 청소년’ 위한 ‘하모니 수학여행’ 준비 끝
추진 방향 공유, 부모-자녀 간 소통 기회도 마련

주관철 기자

주관철 기자

  • 승인 2025-06-12 10:55
2-1 보도사진(인천 중구 하모니 수학여행 오리엔테이션)
인천시 중구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특별한 수학여행 프로그램이 6월 18일부터 19일까지 양일간 제주도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인천 중구는 지난 5일 영종2동 행정복지센터 대강당에서 '하모니 수학여행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중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아동·청소년 분과)와 영종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공동 주최하는 '학교 밖 청소년과 지역 어른들이 함께 만드는 하모니 수학여행'의 추진 방향을 공유하는 자리다.

이 자리에는 김정헌 구청장, 학교 밖 청소년 14명과 보호자, 영종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중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아동·청소년 분과 관계자 등 총 50여 명이 참여해 자유롭게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중구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의 안지혜 팀장이 오리엔테이션 진행을 맡아 ▲아이스 브레이킹 ▲수학여행 전체 일정 소개 ▲디저트 경연대회 소개 등을 통해 여행에서 진행될 다양한 활동과 프로그램들을 공유했다.



아울러, 부모와 자녀가 서로 소통하고 교감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도 마련됐다. 보호자들은 자녀들의 기대와 관심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고, 청소년들은 수학여행의 일정과 활동을 구체적으로 접하면서 기대감을 높이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하모니 수학여행'은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지역 어른들과 함께하는 '수학여행 활동'을 통해 특별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는 게 주요 내용이다. 학교 밖 청소년과 협의체 위원 등으로 구성된 30여 명이 함께한다.

김정헌 구청장은 "이번 하모니 수학여행 오리엔테이션은 학교 밖 청소년과 지역사회가 긴밀하게 연결되는 자리였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성장과 교류를 지원할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천=주관철 기자 orca242400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