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행정
  • 세종

국민연금공단 대전·세종본부, 취약계층 아동 지원

대전·세종지역본부, 친환경 농작물과 간편식 세트 전달
세종시교육청 추천 아동·청소년 가구 대상
유원규 본부장, 지역사회 지원활동 지속 약속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역 복지 향상 기여

이희택 기자

이희택 기자

  • 승인 2025-07-16 17:24
연금공단1
유원규 본부장이 이날 봉사활동에 나서고 있는 모습. 사진=연금공단 제공.
국민연금공단 대전·세종지역본부는 16일 세종시 북세종거점자원봉사센터에서 취약계층 아동과 청소년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은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통해 미래의 국민연금 가입자들이 무더위를 이겨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취지를 담았다.



대전·세종지역본부는 직원들이 텃밭에서 친환경 농법으로 직접 재배한 농작물과 지역 농축산품, 가정 간편식 세트 등을 준비했다. 지원 대상은 세종시교육청의 추천을 받은 국민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 가정, 다자녀 가정 등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가구다.

유원규 지역본부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미래 국민연금 가입자가 될 아동 청소년들이 무더위를 이겨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지원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전·세종지역본부는 저소득 국민연금 수급자를 위한 사회봉사, 명절 및 연말 취약계층 물품 지원, 장애인단체 후원, 수해 복구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은 지역사회의 복지 향상에 기여하며, 공단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세종=이희택 기자 press2006@



연금공단2
유원규 본부장이 취약계층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후원 물품을 전달하며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