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부산/영남

"고용 안정 해법 모색" 김해시, 빙그레와 경제 활성화 협약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고용 안정에 적극 협력
원스톱 취업 지원 '희망일자리버스' 공동 운영
특산물 구매 등 빙그레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지속

김성욱 기자

김성욱 기자

  • 승인 2025-12-15 13:04
12.15(김해시-(주) 체결)2
김해시가 ㈜빙그레와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김해시 제공
김해시가 ㈜빙그레와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구직자와 기업이 상생할 수 있는 맞춤형 고용 창출 정책을 추진한다.

김해시는 15일 시청에서 ㈜빙그레와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홍태용 김해시장을 비롯해 김영현 ㈜빙그레 김해공장 공장장과 직원들이 참석해 협력 강화와 지역 산업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측은 구직자를 위한 일자리 사업을 공동으로 발굴하고 협업할 계획이다.

특히 김해시는 ㈜빙그레에 채용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달 중으로 구인·구직난 해소를 위한 원스톱 취업 지원 프로그램인 '희망일자리버스'를 ㈜빙그레와 함께 운영한다.



㈜빙그레는 이미 김해 가야뜰 쌀 급식과 진영단감 구매를 통한 특산물 판매 촉진, 장애인 체육 활성화 및 채용, 각종 축제 참여 및 후원,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과 소외계층 후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하며 김해시와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홍태용 시장은 "이번 협약이 기업과 구직자를 효과적으로 연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김해시의 지역경제 활성화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 고용 안정에 앞장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해=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