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부산/영남

"도전이 성공이다" 경성대, 제2회 창업캠프로 혁신 아이디어 발굴

학생 주도 창업아이디어 10팀 사업화 계획 발표
젠픽스 권영철 대표 초청 특강 진행
'아이구다리야팀', 개인 맞춤 러닝 코칭으로 대상 수상

김성욱 기자

김성욱 기자

  • 승인 2025-12-15 17:43
보도자료(25-200호)_경성대 RISE사업단, '제2 성료
2025 제2회 경성 창업캠프./경성대 제공
경성대학교 RISE사업단이 '2025 제2회 경성 창업캠프'를 개최해 학생 주도의 창의적인 창업아이디어 성과를 공유하고 창업 역량을 강화했다.

경성대학교 RISE사업단은 지난 9일 경성대학교 콘서트홀에서 '2025 제2회 경성 창업캠프'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본 행사는 창업 동기 부여와 우수 창업 성공 사례를 공유하고, 1차 및 2차 예선에서 최종 선정된 10팀의 '학생 주도 창업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사업화 계획 발표를 진행해 창업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총 215명이 참석했다.

창업CEO 전문가 초청 특강은 ㈜젠픽스 권영철 대표가 맡았으며, 권 대표는 '도전이 성공이다'라는 주제로 창업 동기, 목표, 경제학 등 창업에 필요한 정보를 전달해 학생들의 이목을 끌었다.

이날 심사위원들의 평가를 통해 '런핏베이스-개인 맞춤 러닝 코칭 & 러닝 관광 서비스'를 발표한 아이구다리야팀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아이구다리야팀 팀장 이의권 학생은 "대상까지 받게 돼 감개무량하고 그동안 유익하고 보람된 시간을 보내서 너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경성대 성열문 RISE사업단장은 "학생 주도의 창업아이디어 발굴과 창업 지원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 정주 성과까지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