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천안시

천안의료원과 대한예수교장로회 충남노회 업무협약 체결

하재원 기자

하재원 기자

  • 승인 2025-12-23 12:45
ㅍ
천안의료원(병원장 김대식)과 대한예수교장로회 충남노회(노회장 최영규 목사)는 22일 상호 협력과 지역사회 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천안의료원 제공)
천안의료원(병원장 김대식)과 대한예수교장로회 충남노회(노회장 최영규 목사)는 22일 상호 협력과 지역사회 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주요 내용으로는 상호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공동 발전 도모, 충남노회 회원 및 가족에 대한 신속하고 성실한 진료 지원, 지정병원 협력 및 상호 홍보 협조, 예방접종 등 보건의료 분야 전반에 대한 협력, 인적 자원 교류 등 지속 가능한 상호 협력 관계 구축 등이다.



최영규 노회장은 "충남노회는 지역사회와 교회가 함께 건강한 지역 공동체를 이루는 데 꾸준한 관심을 가져왔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종교기관과 의료기관이 서로의 역할을 존중하며 연대함으로써 주민들의 신체적·정신적 건강 증진에 기여하는 새로운 협력 모델로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했다.

김대식 병원장은 "천안의료원은 지역민에게 신뢰받는 공공의료기관으로서 건강과 복지를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왔다"며 "충남노회와의 이번 협약이 지역민과 취약계층의 의료 접근성을 높이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천안=하재원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