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충북

연말 증평 곳곳의 사랑 나눔 지역사회 훈훈

박용훈 기자

박용훈 기자

  • 승인 2025-12-23 15:06
연말이 다가오는 23일 증평지역의 주민·단체·업체들이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하는 사랑 나눔이 이어지며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만들었다.

증평군 아이코리아 증평지회 장학금 기탁)
아이코리아 증평지회(회장 이수희)가 이날 증평군청을 방문해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장학금 100만 원을 증평군민장학회에 기탁했다.



아이코리아는 아동과 청소년의 권익 보호와 복지 증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특히 증평지회는 2013년부터 장학금 및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오며 지역사회와 함께하고 있다.

카포스 증평지회 삼보사회복지관 장학금 전달
충북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카포스 증평지회(회장 홍상혁)는 이날 증평삼보사회복지관을 방문해 저소득가정 학생들의 학업 지원사업에 써달라며 장학금 180만 원을 기탁했다.



특히 이날 지원사업에는 카포스 협력업체인 중부상사, 한일정유, 제일비엔티 등이 함께해 행복 나눔 그 의미를 더했다.

2009년부터 꾸준히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는 증평지회는 이달 현재 총 3150만 원·105명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여기에 더해 증평지회는 매년 어르신 식사 대접, 이불 지원, 저소득가정학업 지원 등 소외계층을 위한 후원도 이어오고 있다.



이날은 증평읍 덕상4리(이장 임승봉) 마을주민들이 아동발달지원계좌 대상 아동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후원금 100만 원을 증평군에 기탁했다.

덕상4리는 귀농·귀촌인의 꾸준한 유입으로 인구가 증가하면서 2023년 행정구역 조정을 통해 새롭게 출범한 마을이다.

특히 귀농·귀촌인과 원주민이 어우러져 공동체를 이루고 있는 것이 특징으로 주민 간 뜻을 모아 2023년부터 매년 저소득 아동 돕기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증평=박용훈 기자 jd36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