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부산/영남

부산 사하구, '부산명사 아카데미' 성황리 개최

개그맨 윤형빈 초청… 도전과 문화 이야기로 '큰 공감'

정진헌 기자

정진헌 기자

  • 승인 2025-12-23 17:24
사하구 아카데미2
사하구 아카데미 개최./사하구 제공
부산 사하구는 부산지역 명사를 발굴하고 구민의 문화예술 향유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운영 중인 '부산명사 아카데미'를 16일 사하구 평생학습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아카데미에는 부산명예시민으로 선정된 개그맨 윤형빈을 초청해 '도전하려는 자, 한방을 준비해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으며, 구민과 지역 내 근로자 등 110여 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윤형빈은 개그맨으로서의 활동 경험을 비롯해 후배 양성을 위해 부산에서 소공연장 사업을 운영한 이야기, 격투기 선수로 데뷔하며 도전에 나섰던 과정, K-POP 소공연장 운영을 통해 지역 문화 진흥에 기여하고자 한 다양한 활동을 진솔하고 유쾌하게 풀어내며 큰 호응을 얻었다.

강연은 참여자들에게 웃음과 감동을 선사하며 연말을 뜻깊게 마무리하고 새로운 도전 의식을 일깨우는 시간이 됐다.

강연에 참석한 학습자 관계자는 "올해 들어 가장 많이 웃었다"며 "재미와 함께 깊은 감동이 전해지는 강연에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강의 후 동영상 및 사진 촬영과 함께 사인회도 함께 진행돼 참가자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다. 부산=정진헌 기자 podori777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