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서산시

서산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 '2025년 송년의 밤' 개최

지역 안전 지킨 의용소방대원 노고 격려, 화합과 소통의 시간 마련

임붕순 기자

임붕순 기자

  • 승인 2025-12-23 17:45
clip20251223174325
서산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 '2025년 송년의 밤' 개최 모습(사진=서산소방서 제공)
서산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대장 박문호)가 한 해를 마무리하며 지역 안전을 위해 헌신한 대원들을 격려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서산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는 지난 22일 '2025년 서산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 송년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장일 서산소방서장을 비롯한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서산시장과 시청 관계자, 시·도의회 의원 등 내빈을 포함해 100여 명이 참석해 한 해 동안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활동해 온 의용소방대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상호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내빈 소개를 시작으로 주요 인사들의 인사말이 이어졌으며, 만찬을 겸한 자유로운 소통과 교류의 시간으로 분위기를 더했다.

참석자들은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돌아보며 현장 경험과 소회를 나누고, 지역 안전 강화를 위한 협력 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 행사는 연합회장의 마무리 인사를 끝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송년의 밤은 2025년 한 해 동안 화재 예방 활동을 비롯해 재난 대응, 각종 안전 캠페인 등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헌신해 온 의용소방대원들의 활동을 되돌아보고, 서산소방서와 관계 기관 간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장일 서산소방서장은 "의용소방대는 지역 안전의 최일선에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든든한 동반자"라며 "올 한 해 묵묵히 헌신해 주신 의용소방대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서산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는 평소 화재 예방 활동과 재난 발생 시 현장 지원,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안전망 강화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