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서산시

서산, 학교 밖 동네방네 늘봄교실 참여 학생에게 따뜻한 응원

서산교육지원청, 늘봄교실 참여 학생에 학용품 꾸러미 전달

임붕순 기자

임붕순 기자

  • 승인 2025-12-23 17:48
학교 밖 동네방네 늘봄교실 참여 학생에게 따뜻한 응원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이 학교 밖 늘봄교실에 참여하는 학생들을 응원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사진=서산교육지원청 제공)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이 학교 밖 늘봄교실에 참여하는 학생들을 응원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지용)은 지난 22일 '학교 밖 동네방네 늘봄교실'에 참여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습에 필요한 학용품 꾸러미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학용품 꾸러미 전달은 방과 후 및 돌봄 공백 시간에도 마을과 함께 배움을 이어가고 있는 학생들을 격려하고, 늘봄교실 참여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꾸러미에는 학생들의 학습 활동과 일상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필수 학용품이 담겨 참여 학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학교 밖 동네방네 늘봄교실'은 학교 밖 지역 공간과 마을 인적 자원을 연계해 운영되는 늘봄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학부모의 돌봄 부담을 완화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학교와 지역사회가 협력해 아이들의 성장을 함께 책임지는 지역 기반 돌봄·교육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김지용 서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교 밖 늘봄교실은 단순한 돌봄을 넘어 아이들이 지역 안에서 관계를 맺고 배움을 확장하는 중요한 교육의 장"이라며 "이번 학용품 꾸러미가 학생들에게 작은 응원이 되고, 늘봄교실에 참여하는 과정에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교와 마을이 함께하는 늘봄 운영 체계를 안정적으로 구축하고, 학생과 학부모가 체감할 수 있는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