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서산시

서산시족구협회, 2025 충청남도족구협회 '최우수 협회상' 수상

2025 충남족구인의 밤 행사에서 조직력·대회 운영 성과 인정
족구 저변 확대 및 각종 대회 성공적 운영 등 공로 높이 평가

임붕순 기자

임붕순 기자

  • 승인 2025-12-23 21:29
clip20251223211716
서산시족구협회가 충청남도 족구계를 대표하는 최우수 협회로 선정되며 지역 생활체육의 위상을 한층 끌어올렸다.(사진=서산시족구협회 제공)
clip20251220225758
서산시족구협회가 충청남도 족구계를 대표하는 최우수 협회로 선정되며 지역 생활체육의 위상을 한층 끌어올렸다.(사진=서산시족구협회 제공)
서산시족구협회(회장 엄철호)가 충청남도 족구계를 대표하는 최우수 협회로 선정되며 서산지역 생활체육의 위상을 한층 끌어올렸다.

서산시족구협회는 12월 19일 서천군에서 열린 '2025년 충남족구인의 밤' 행사에서 충남도족구협회가 수여하는 2025년도 최우수 협회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한 해 동안 족구 저변 확대와 생활체육 활성화, 각종 도·전국 단위 대회 참가 및 원활한 운영, 회원 간 화합과 조직력 강화 등 전반적인 협회 활동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점이 높이 평가된 결과다.

특히 ,서산지역 족구 활성화를 위해 전국 규모 대회와 지역 대회를 꾸준히 개최하고, 체계적인 협회 운영과 안정적인 선수·동호인 관리에 힘써온 노력이 주목받았다.

서산시족구협회는 2025년도 충남도지사배 대회와 교육장기 대회, 협회장기 대회 등을 성공적으로 치르며 뛰어난 대회 운영 능력과 조직 역량을 입증했다. 이러한 공로로 높은 평가 점수를 획득하며 이번 최우수 협회상(공로상 포함) 수상의 결정적인 계기가 됐다.



엄철호 서산시족구협회장은 "이번 수상은 협회 임원진만의 성과가 아니라 서산에서 족구를 사랑하며 함께 뛰어온 모든 족구인들의 열정과 참여로 이뤄낸 값진 결과"라고 말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동호인들과 소통하며 서산 족구의 경쟁력 강화는 물론 생활체육으로서 족구의 대중화와 저변 확대에 더욱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현재 서산시족구협회는 서산시 족구전용구장을 중심으로 정기 리그와 각종 대회를 운영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 종목으로서 족구의 접근성을 높이는 한편, 전문 선수 육성과 경기력 향상에도 균형 있게 힘을 쏟고 있다.

충남도족구협회 관계자는 "서산시족구협회는 2025년 한 해 동안 도내 족구 발전을 위해 가장 모범적인 활동을 펼친 협회 중 하나"라며 "각종 도 단위 및 전국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와 안정적인 협회 운영, 동호인 중심의 생활체육 활성화 노력은 다른 시·군 협회의 귀감이 됐다"고 평가했다.

이어 "앞으로도 서산시족구협회가 충남 족구 발전을 선도하는 중심 축으로서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며 "충남도족구협회 역시 각 시·군 협회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족구 저변 확대와 경기력 향상에 적극 나서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서산시족구협회의 2025년도 충남도족구협회(회장 이덕유) 최우수 협회상 수상은 서산 족구의 경쟁력과 조직력이 도내는 물론 대외적으로 다시 한 번 인정받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