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수도권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봉사기획단 봉우리’ 2025년 봉사활동 마무리

염정애 기자

염정애 기자

  • 승인 2026-01-04 11:24
지역사회를 따뜻하게 물들이다
고양시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봉사기획단 봉우리' 2025년 봉사활동 마무리
고양시청소년재단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은 자치동아리 '봉사기획단 봉우리'가 2025년 다양한 기획형 봉사활동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청소년 봉사기획단은 스스로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실행하는 과정을 통해 지역사회에 따뜻한 변화를 전하며, 진정한 청소년 주도 봉사의 의미를 보여줬다.

'봉우리'는 정기회의를 통해 지역의 필요를 탐색하고, 청소년의 시점에서 바라본 봉사 아이템을 직접 기획·운영했다. 이 과정에서 활동 주제 선정, 역할 분담, 홍보 방안 등을 함께 논의하며 청소년 주도성과 협업 능력을 강화했다.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이종순 관장은 "청소년 봉사기획단 '봉우리'는 단순한 참여를 넘어, 청소년이 직접 지역의 변화를 기획하고 실행한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동아리"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와 함께 호흡하며 나눔과 연대를 실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자치동아리 봉사기획단은 2026년에도 정기적인 기획회의와 현장 중심의 활동을 이어가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청소년 봉사 문화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고양=염정애 기자 yamjaya@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