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충북

김혜숙 단양군의원, 지방의정 봉사상 수상으로 의정활동 성과 인정

현장 중심 의정·청소년 보호 정책·친환경 제안 등 공로 평가

이정학 기자

이정학 기자

  • 승인 2026-01-04 08:27
202512311605290009
단양군의회 김혜숙 의원이 '대한민국 지방의정 봉사상'을 수상후 이상훈의장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김혜숙 단양군의회 의원이 '대한민국 지방의정 봉사상'을 수상하며 그간의 의정활동 성과를 인정받았다.

이번 수상은 전국 기초의회 의원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 복지 증진에 기여한 인물을 선정해 수여하는 것으로, 지난 31일 단양군의회 종무식에서 시상이 진행됐다. 해당 상은 대한민국 시· 군 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가 주관한다.



김 의원은 주민 생활과 직결된 현안을 중심으로 한 실천적 의정활동을 지속해 왔다. 특히 제도 개선을 통한 정책적 접근과 현장 의견을 반영한 의정 운영으로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기여해 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주요 성과로는 청소년 중독 문제 예방을 위한 조례를 제정해 교육·지원 체계를 제도적으로 마련한 점이 꼽힌다. 또한 일회용품 사용 저감과 친환경 정책 필요성을 주제로 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지속 가능한 지역 환경 조성에 대한 정책 방향을 제시해 왔다.

김 의원은 "이번 수상은 개인의 성과라기보다 군민과 함께한 의정활동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군민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는 데 책임감을 갖고 의정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새해에도 단양군의회에 변함없는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단양=이정학 기자 hak482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