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태안군

태안교육지원청, 2026년 시무식 개최

즐거운 조직 문화로 학교 현장 지원에 앞장

김준환 기자

김준환 기자

  • 승인 2026-01-05 10:51
태안교육지원청
태안교육지원청은 지난 2일 오후 2시 태안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병오년(丙午年) 시무식을 개최했다. 사진은 태안교육지원청 시무식 모습. 태안교육지원청 제공


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지재규)은 지난 2일 오후 2시 태안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병오년(丙午年) 시무식을 개최했다.



이번 시무식은 '신뢰와 즐거움이 넘치는 조직 문화' 정착에 중점을 두고, ▲1월 1일 자 전입 직원 소개 ▲교육행정 유공 공무원 표창장 전수 ▲1월 생일직원 축하 ▲시무식 기념 케이크 커팅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1월 생일자들이 전 직원을 대표해 교육장과 함께 케이크를 자르며 병오년 새해의 시작을 기념했다.

지재규 교육장은 "가정보다 더 많은 시간을 보내는 직장에서 동료, 선후배와 잘 지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조직 내부의 분위기가 좋아야 학교 현장의 업무를 진심으로 지원할 수 있고, 우리 스스로도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서로 협업하고 배려하며 작년보다 더 웃음 짓는 한 해를 만들자"라며 "우리의 긍정적인 에너지가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귀담아듣고 한 걸음 더 다가가는 적극 행정으로 이어지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태안교육지원청은 이번 시무식을 기점으로 직원 간 소통을 강화하고, 교육 현장 지원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태안=김준환 기자 kjh41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