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수도권

이천시, 미래도시 발전방향 지역 정치인과 간담회 개최

이인국 기자

이인국 기자

  • 승인 2026-01-05 11:27
1
이천시 미래도시 발전방향 국회의원 시도의원 간담회 개최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2일 새해 첫 업무를 지역 국회의원과 시·도의원이 한자리에 모여 새로운 이천을 위한 미래도시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는 지역별 특성과 잠재력을 반영한 4개 미래 성장 벨트 구상(안)을 설명 하고 ▲북부권은 '명품 주거·국제업무 벨트' ▲중부권은 '인공지능(AI) 반도체 및 미래 신산업 중심 벨트' ▲남부권은 '드론 산업 특화 벨트'로 육성하고 ▲도시 전반을 아우르는 '문화·관광 산업 벨트'를 조성해 균형 있는 도시 성장 계획을 밝혔다.



참석한 의원들은 저출산·고령화에 대비한 인구 유입 방안, 읍면 지역별 특성을 살린 관광자원 발굴, 첨단의료복합단지 조성 필요성 등 이천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송석준 국회의원은 "이천시의 제약 요인과 기회 요소를 면밀히 검토해 반영한다면 미래 발전을 위한 의미 있는 계획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지속적인 소통을 위해 정기적인 간담회 개최를 제안했다.

김경희 시장은 "새해에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검토해 향후 시 발전 전략 수립 과정에 반영하고, 정기적인 간담회를 통해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이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이천=이인국 기자 kuk1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