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광주/호남

이남식 총재 "병오년 새해 변화·혁신 최선 다할 것"

국제라이온스 355-B3(전남동부)지구 신년인사회
이 총재 "미래를 위해 새로운 가능성에 도전해야"

전만오 기자

전만오 기자

  • 승인 2026-01-05 16:45
[크기변환]DSC_0039
국제라이온스협회 355-B3(전남동부)지구 이남식 총재가 5일 순천 소재 전남 동부지구 회관에서 개최된 지구임원 신년인사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전만오 기자
국제라이온스협회 355-B3(전남동부)지구 이남식 총재가 붉은 말의 해인 병오년 새해를 맞아 변화와 혁신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총재는 5일 순천 소재 전남 동부지구 회관에서 개최된 2025~2026 회기년도 하반기 봉사활동 시작을 알림과 동시에 지구임원 병오년 신년인사회 및 새해 기원제 자리에서 이같이 말하고 남은 임기를 성실히 이끌어 가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크기변환]DSC_0024
국제라이온스협회 355-B3(전남동부)지구 병오년 신년인사회에 참석한 이남식 총재(왼쪽 다섯번째)를 비롯한 복합지구 직전의장, 직전총재, 지구 부총재단, 역대총재들. /전만오 기자
이 총재는 "지난 한 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다양한 봉사를 통해 라이온스 이념을 실천 해오신 지구임원 여러분께 감사하다"면서 "하반기에도 지속적으로 여러분의 협조와 지지를 부탁드리며, 회원 증가에도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2026년 붉은 말의 해 병오년은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새로운 가능성에 도전하며 현재와 미래를 함께하기를 소망한다"고 덧붙였다.

[크기변환]DSC_0047
이남식 총재가 병오년 한 해 무사안녕을 비는 새해 기원제 고사상에 술잔을 올리고 있다. /전만오 기자
특히 이날 식순에는 올 한 해 무사 안녕을 비는 '새해기원제'를 처음으로 선보여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전남 동부지구 7000여 라이온의 가정과 사업장에 무사 안녕을 기원하는 의미도 담아냈다.



신년회는 이남식 총재를 비롯한 윤정호 복합지구 직전의장, 배혁주 직전총재, 지구 부총재단, 역대총재단 등 지구임원 15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공식 행사를 마친 뒤 광양 매화여성라이온스 클럽이 점심 식사로 떡국을 마련했으며, 참석한 라이온들은 뜨거운 박수갈채로 광양 매화클럽의 봉사정신에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사본 -DSC_0089
국제라이온스협회 355-B3(전남동부)지구 병오년 신년인사회에 참석한 이남식 총재(앞줄 오른쪽 두번째)를 비롯한 지구임원들. /전만오 기자
한편 국제라이온스협회355-B3(전남동부)지구는 69개 클럽 회원 2880여명으로 지역사회에서 각종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세계적으로도 기아와 빈곤퇴치, 병마와 싸우고 있는 각종 환자들을 위해 아낌없는 희생을 펼치고 있어 대표적인 국제 봉사단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순천=전만오 기자 manohjun@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