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람들
  • 뉴스

홀트아동복지회 충청지부 후원금 전달식

순수청소년자원봉사단체 '아름다운사람들’에서 지역사회 내 경계선지능 한부모가정 위한 후원금 전달

한성일 기자

한성일 기자

  • 승인 2026-01-05 17:19
홀트아동복지회 충청지부
홀트아동복지회 충청지부(지부장 김지선)는 최근 순수청소년자원봉사단체 '아름다운사람들’(대표 이상현)로부터 지역사회 내 경계선지능 한부모가정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받았다.

아름다운사람들은 '오늘의 지식나눔이 내일의 희망'이라는 목표 아래 지역사회에 도서를 전달하고 소외된 이웃을 위해 다양한 나눔과 봉사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는 순수청소년 자원봉사단체이다.



아름다운 사람들은 2018년 홀트아동복지회 충청지부와의 협약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누적 3,000만 원의 후원금을 전달하며 지역 내 취약계층 아동과 가정을 위한 나눔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홀트아동복지회 충청지부는 전달식과 함께 참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홀트가치학교 나눔교육-경계선지능한부모가정 이해'를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경계선지능의 의미와 함께 경계선 지능 한부모가정이 겪는 주요 어려움으로 ▲양육 및 생활 전반에서의 정보 접근 제한 ▲아동의 정서·학습 지원의 한계 ▲각종 위험 상황에 대한 취약성 등을 중심으로 설명하며, 지역사회의 이해와 지지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김지선 홀트아동복지회 충청지부장은 "청소년들이 주체가 되어 지역사회의 취약한 이웃을 이해하고 직접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는 점에서 더욱 뜻깊다"며, "이번 후원금은 경계선지능 한부모가정의 안정적인 양육 환경 조성과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데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홀트아동복지회 충청지부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다양한 기관·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경계선지능 한부모가정과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맞춤형 지원과 인식 개선 활동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