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부산/영남

"환경 사랑 실천" 부산진구, 음식물 감량 우수 6개 단지 선정

음식물쓰레기 감량률 우수 단지 선정
연지자이2차·이랜드PEER 최우수
구민 자발적 참여 및 환경 보호 독려

김성욱 기자

김성욱 기자

  • 승인 2026-01-05 17:21
3. 자원순환과-부산진구  2025년도 시상
2025년도 공동주택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 경진대회 시상식./부산진구 제공
부산진구는 지난 12월 31일 2025년도 공동주택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6개 공동주택을 선정해 상장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전년 대비 음식물쓰레기 감량률이 높은 공동주택을 가려내는 행사로 마련됐다.



음식물쓰레기 감량을 통한 환경 보호와 자원 재활용의 중요성을 알리고, 공동주택 입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내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시상식에는 많은 구민과 관계자가 참석해 우수 공동주택 대표자들에게 축하를 전했다. 평가 결과, 최우수 공동주택의 영예는 연지자이2차아파트와 이랜드PEER서면가가 안았다.

우수 공동주택에는 서면지원더뷰파크1차와 서면 e-편한세상이 선정됐으며, 장려상에는 서면무궁화아파트와 서면한솔폴라리스가 각각 이름을 올렸다.



김영욱 구청장은 "2026년에도 공동주택의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과 자원 재활용에 보다 많은 구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는 앞으로도 감량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다양한 인센티브를 마련해 쾌적한 주거 환경 조성과 탄소중립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