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서산시

서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서산서남초 병설유치원 교구제작실 정리지원

2026년도 특별실 정리지원단 첫 사업… 현장 맞춤형 지원 본격화

임붕순 기자

임붕순 기자

  • 승인 2026-01-05 21:54
clip20260105215412
서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1월 5일 서산서남초등학교 병설유치원을 대상으로 교구제작실 정리지원 사업을 실시했다.(사진=서산교육지원청 제공)
서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1월 5일 서산서남초등학교 병설유치원을 대상으로 교구제작실 정리지원 사업을 실시하며, 2026년도 특별실 정리지원단 운영의 첫걸음을 내디뎠다.

이번 사업은 교원의 행정·업무 부담을 줄이고 병설유치원의 교육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추진된 것으로, 학교지원센터 특별실 정리지원단 5명이 현장에 투입돼 교구제작실 정비를 집중 지원했다.



지원단은 사용이 어려운 불용 유치원 교구에 대한 폐기 지원과 함께, 교구의 종류와 활용도에 따른 체계적인 분류·정리정돈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교구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는 한편,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유치원 교육환경을 조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김지용 교육장은 "2026년도 특별실 정리지원단의 첫 지원사업을 병설유치원에서 시작하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학교 현장의 실제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지원을 통해 교원의 업무 부담을 경감하고, 교육활동 중심의 학교 운영을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서산서남초 병설유치원 담당교사는 "교구 정리와 관리에 대한 부담이 컸는데, 이번 지원으로 교구제작실이 체계적으로 정비돼 교육활동 준비에 큰 도움이 됐다"며 "학교 현장을 직접 찾아와 지원해 준 학교지원센터와 특별실 정리지원단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서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앞으로도 특별실 정리지원단 운영을 통해 학교 현장의 업무 부담을 줄이고,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현장 중심·맞춤형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