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서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9일 이규선 신임 위원장과 장갑순 이임 위원장, 임원 및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감사패 전달식을 열고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
이날 행사는 공동위원장으로서 임기를 마친 장갑순 위원장의 헌신적인 활동에 감사를 전하고,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장 위원장은 이임 인사를 통해 "누군가의 삶 곁에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가 본 소중한 배움의 여정이었다"며 "크고 화려한 변화보다 작지만 꼭 필요한 손길이 닿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사람과 사람을 잇는 일에 최선을 다해왔다"고 소회를 밝혔다.
또한 "그동안 함께한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이규선 신임
위원장, 김원균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대표, 편옥이 실무위원장, 이상복 운영위원, 김영식 과장, 이재인 팀장, 오한규 주무관, 이여란 국장, 박미희 사회복지사, 각 분과 위원들과 관계자들에게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장 위원장은 "이 시간은 제 삶에 오래 남아 앞으로의 걸음을 비추는 따뜻한 빛이 될 것"이라며 "직함은 내려놓지만 지역과 사람을 향한 마음은 여전히, 그리고 앞으로도 계속 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그는 최근 서산 천수만을 찾아 천연기념물인 노랑부리저어새의 모습을 전하며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지역의 소중함도 함께 전했다.
아울러 복지 현장에서의 경험과 자연에 대한 애정이 어우러지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규선 신임 위원장은 "선임 위원장이 닦아 놓은 토대 위에서 더욱 촘촘한 복지 안전망을 만들어 가겠다"며 "현장 중심의 협의체 운영으로 시민이 체감하는 복지를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