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부산/영남

고사리손으로 모은 50만 원, 정관7어린이집 이웃사랑 성금 기탁

작품 판매 수익금 및 후원금 기탁
원아 17명 기탁식 참여해 의미 더해
정관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비 사용
아이들과 학부모가 직접 나눔 실천

김성욱 기자

김성욱 기자

  • 승인 2026-01-14 16:22
2-1. 정관읍 정관7어린이집에서 기장군 정관읍 있다.
정관읍 정관7어린이집에서 기장군 정관읍에 이웃사랑 성금을 기탁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기장군 제공
부산 기장군 정관읍에서 고사리손으로 정성껏 그린 그림들이 이웃을 돕는 따뜻한 성금으로 변해 지역 사회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기장군 정관읍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3일 정관7어린이집이 관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성금 50만 원을 기탁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열린 기탁식에는 김애정 원장을 포함해 교사, 학부모, 그리고 원아 17여 명이 직접 참석해 나눔의 기쁨을 함께 나눴다.

이번 성금은 지난해 12월 24일 정관7어린이집이 개최한 자체 행사인 '온가족데이, 그린나래 뮤지엄'을 통해 마련됐다.

어린이집 원아들이 정성 들여 그린 작품을 판매해 얻은 수익금 전액에 원장과 교직원들의 후원금을 더해 더욱 뜻깊은 의미를 담았다.



김애정 원장은 "원아와 학부모, 교사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모은 성금이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송영종 정관읍장은 "아이들과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 참여한 이번 나눔은 지역 사회에 큰 귀감이 된다"며 "기탁된 성금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취약계층 가정에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표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 50만 원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 열매)를 거쳐 정관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비로 편성될 예정이며, 관내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주민 복지 증진을 위해 쓰일 계획이다.



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