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경성대학교 화장품학과 및 화장품약리학과 학생들이 '2025년 부산 개방형 창업공유대학(B-Star) 경진대회'에서 획득한 상장과 상금 판넬을 들고 지도교수와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경성대 제공 |
경성대학교 화장품학과와 화장품약리학과는 지난 1월 2일 경성대, 국립부경대, 동명대가 공동 개최한 '2025년 부산 개방형 창업공유대학(B-Star) 경진대회'에서 다수의 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체계적인 창업 교육과 투자 연계를 통해 대학생들의 실질적인 창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대회 결과, YZMJN팀(지도교수 권용진)은 천연물 라이브러리 기반 기능성 소재 화장품 아이템을 선보여 'B-Star Heroes상'과 상금 150만 원을 받았다.
이어 C.I.A팀(지도교수 이진태)은 스마트 뷰티 디바이스를 활용한 개인 맞춤형 화장품 아이디어로 최우수상과 상금 100만 원을 차지했다.
개인 부문에서도 성과가 이어졌다. 변지아 석사생은 금상을 수상하며 연구 역량뿐만 아니라 사업 기획 능력까지 증명했다.
변지아 학생은 "아이디어 단계부터 사업화까지 치열하게 고민했던 뜻깊은 경험이었다"며 지도교수와 팀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번 수상은 경성대 화장품학과와 화장품약리학과가 연구 기반의 전공 교육을 창업 실무와 유기적으로 연계해온 결실로 평가받는다.
특히 지역 대학 간 협력 체계 속에서 실질적인 경쟁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는 점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부산=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