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논산시

논산계룡교육지원청, EBS 논산 자기주도학습센터 개소

사교육 의존도 낮추고 균등한 학습 기회 제공
자기주도학습 역량 강화와 교육 격차 해소 기대

장병일 기자

장병일 기자

  • 승인 2026-01-15 09:38
논산교육청
논산계룡교육지원청(교육장 박양훈)은 13일 오후 2시, 충남교육청남부평생교육원에서 ‘EBS 논산 자기주도학습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백성현 논산시장을 비롯해 충남교육청남부평생교육원장, 학부모와 학생 등 지역 교육 관계자들이 참석해 EBS 자기주도학습센터의 출발을 함께 축하했다.

EBS 자기주도학습센터는 학생들이 스스로 학습 계획을 세우고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공간으로, 공교육 기반에 양질의 EBS 학습 콘텐츠를 활용해 자기주도학습 역량을 키우는 데 목적이 있다. 특히 사교육 의존도를 낮추고 지역 학생들에게 균등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는 데 의미가 있다.



논산교육청
개소식 이후에는 논산 자기주도학습센터를 이용하게 될 참여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센터 운영 방식과 이용 방법, 학습 프로그램 안내가 이루어졌으며, 학부모와 학생들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센터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EBS 논산 자기주도학습센터를 통해 스스로 학습 계획을 세우고 공부하는 방법을 배우고 싶다”라며 “학교 수업과 연계해 꾸준히 학습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아 기대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EBS 논산 자기주도학습센터 개소를 통해 지역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 역량 강화와 교육 격차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논산=장병일 기자 jang3921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