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광주/호남

박원종 전남도의원, 교육환경 개선 지원 모색 현장 방문

영광 공업고등학교 등 관내 학교 4곳

이정진 기자

이정진 기자

  • 승인 2026-01-15 14:56
260114 박원종 의원 학교 현장 방문2
박원종 의원이 지난 14일 관내 학교를 방문해 살펴보고 있다./전남도의회 제공
전라남도의회 교육위원회 박원종 의원이 지난 14일 새 학기를 앞두고 영광 공업고등학교 등 관내 학교 4곳을 방문해 학생 안전과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지원 방향을 모색했다.

이번 현장 방문은 교실, 급식실, 체육시설, 공용공간 등을 직접 점검하고 학교 관계자들로부터 시설 관리 실태와 개선이 필요한 사항을 청취하며 노후 시설로 인한 불편이나 안전 사각지대는 없는지를 직접 살피기 위해 마련됐다.



박 의원은 "새 학기는 학생과 학부모 모두에게 중요한 출발점인 만큼, 교육환경에 작은 불안 요소라도 남아 있어서는 안 된다"며 "방학 기간 동안 시설 점검과 보완 방안이 마련되어 실제 안전과 학습 환경 개선으로 이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현장에서 확인된 사항들은 교육청과 협의해 필요한 예산과 행정 지원으로 연결하겠다"며 "아이들이 안심하고 학교에 다닐 수 있도록 사전 점검과 선제적 대응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앞으로도 정기적인 학교 현장 방문을 통해 교육시설 개선 상황을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새 학기 이후에도 학생·교직원의 불편 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의회 차원의 역할을 이어갈 계획이다.



’무안=이정진 기자 leejj053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