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보령시

보령시, 조경기능사 양성 나선다

도시농업 전문인력 육성 위해 자격증반 개설…2월부터 80시간 교육 실시

김재수 기자

김재수 기자

  • 승인 2026-01-19 10:09
보령시
보령시농업기술센터
보령시가 도시농업 전문인력 양성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

시는 조경 분야 전문가 육성을 목표로 '조경기능사 자격증반' 교육생 25명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조경기능사 국가기술자격증 취득을 위한 이론과 실기를 병행하는 집중 프로그램이다. 2월 2일부터 5월 26일까지 약 4개월간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에 진행되며, 총 20회 80시간의 교육이 제공된다.

신청 자격에는 특별한 제한이 없다. 조경기능사에 관심 있는 보령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희망자는 오는 29일까지 보령시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다만 교육생으로 선정되면 국가기술자격 시험에 반드시 응시해야 하는 의무가 따른다. 실기시험 준비를 위한 제도판과 제도도구 구입 등 일부 비용은 교육생이 직접 부담해야 한다.



김기영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앞으로도 도시농업 및 조경 분야 전문가 양성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보령시농업기술센터는 2021년 도시농업 전문인력 양성기관으로 지정받았다. 시는 올해 조경기능사반에 이어 하반기에는 정원실무반도 개설할 예정이다. 정원실무반에서는 정원 설계와 시공관리 등 실습 중심의 교육이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 농업기술센터 누리집(https://www.brcn.go.kr/farm.do)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농업지원과 인력육성팀(041-930-7671)으로 문의하면 된다.
보령=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