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공주시

차가운 겨울, 뜨거운 도전… 공주 학교운동부 동계훈련 구슬땀

공주교육지원청, 학교운동부 동계훈련 현장 찾아 응원

고중선 기자

고중선 기자

  • 승인 2026-01-19 10:01
공주교육지원청 학교운동부 동계훈련 격려 사진(1)
오명택 공주교육지원청장이 학교 운동부 동계훈련 현장을 찾아 운영상황을 점검하고 학생들을 응원했다. (공주교육지원청 제공)
공주교육지원청이 겨울방학 기간 동계훈련에 매진하고 있는 학교운동부 학생 선수들을 직접 찾아 격려에 나섰다.

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오명택)은 관내 학교 운동부의 안정적인 동계훈련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훈련 현장을 방문하며 학생 선수와 지도자들을 응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격려 방문은 15일 공주신월초등학교 수영부(예산학생수영장)를 시작으로, 2월 13일 육상부 훈련이 진행 중인 서산공설운동장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대상은 관내 8개교, 12개 종목의 학교 운동부다.

오명택 교육장은 훈련 현장에서 학생 선수들과 지도교사를 만나 겨울철 훈련 여건과 운영 상황을 점검하고, 운동부 지도자들과의 면담을 통해 학교 운동부 운영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청취하며 향후 지원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오 교육장은 "차가운 겨울바람 속에서도 자신의 꿈을 향해 땀 흘리는 학생 선수들의 열정이 매우 대견하다"며 "학생 선수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공주교육지원청은 동계훈련 기간 동안 외부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훈련에 전념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지원체계를 강화하는 한편, 안전관리 실태를 지속적으로 점검해 안전사고 없는 안정적인 훈련이 이뤄지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공주=고중선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