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계룡시

계룡시, '2026 정책 어워드' 연중 운영

시민 아이디어를 시정에 반영...참여 중심 열린 행정 실현

고영준 기자

고영준 기자

  • 승인 2026-01-19 10:48
2026년 계룡시 정책어워드 홍보 포스터
충남 계룡시는 시민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시정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2026년 계룡시 정책 어워드(AWARD)'를 연중 운영한다고 밝혔다.

'계룡시 정책 어워드'는 시민이 직접 정책을 제안하고 시정에 참여할 수 있는 제도로, 시민 중심의 열린 행정을 구현하고 공감받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제안은 계룡시정 발전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국민신문고(국민제안) ▲계룡시 누리집(홈페이지) ▲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제안엽서 등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은 소관 실무부서 검토와 제안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오는 12월 우수 제안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제안자에게는 ▲금상 150만 원 ▲은상 100만 원 ▲동상 50만 원 ▲장려상 10만 원 ▲노력상 3만 원 상당의 지역 상품권이 지급된다.



아울러 제안 참여 확대와 제안 문화 정착을 위해 미채택 제안자 중 일부를 선정해 전산 추첨을 통해 1만 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하는 인센티브 제도도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시민소통담당관실 장희재주무관은 "시민의 작은 아이디어 하나하나가 계룡시를 더 나은 방향으로 이끄는 소중한 자산"이라며 "2026년 정책 어워드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계룡=고영준 기자 koco74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