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홍성군

홍성군보건소, 야외 건강상담 프로그램 가동

보건소 문턱 낮추고 주민 곁으로…전 세대 참여형 건강관리 서비스 본격 운영

김재수 기자

김재수 기자

  • 승인 2026-06-25 09:32
홍성군
홍성군보건소는 24일 야외 건강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사진-홍성군제공)
홍성군보건소가 주민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보건소 밖으로 나섰다.

홍성군보건소는 24일 「건강톡톡! 야외 건강상담의 날」을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기존 보건소 내소 중심의 상담 방식에서 벗어나, 주민 이동이 많은 보건소 앞 야외 공간에서 건강측정·상담·체험·홍보를 한 번에 제공하는 통합 건강관리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는 보건소 3개 과가 협업해 건강체크존, 건강체험존, 건강정보존 등 분야별 부스로 운영됐다. 현장에서는 혈압·혈당·콜레스테롤 등 기초검사와 우울척도검사가 진행됐으며, 다양한 보건사업 홍보를 통해 주민들에게 필요한 건강정보가 제공됐다.

참여형 프로그램도 주민들의 눈길을 끌었다. ▲올바른 손 씻기 체험 ▲룰렛 건강퀴즈 ▲칫솔질 OX 퀴즈 ▲발자국 따라 걷기 챌린지 등 쉽고 재미있게 건강생활 실천 방법을 익힐 수 있는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현장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홍성군보건소는 2025년 총 5회 운영을 통해 지역주민의 참여를 이끌어낸 바 있으며, 올해는 전년도 성과를 바탕으로 아동·성인·노인 등 전 세대가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를 더욱 다양화했다.

하반기에는 9~10월 중 4차례 추가 운영이 예정돼 있다. 심폐소생술 교육과 가족 참여형 부스 등 새로운 프로그램도 추가될 계획이다.

이용숙 건강증진과장은 "군민이 일상 속에서 자신의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건강한 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체감도 높은 통합 건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관련 문의는 홍성군보건소 건강생활팀(630-9041)으로 하면 된다.
홍성=김재수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