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서천군

국립해양생물자원관, 2018 대한민국과학창의축전 참가

나재호 기자

나재호 기자

  • 승인 2018-08-09 10:49


국립해양생물자원관(관장 황선도)이 12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되는 2018 대한민국과학창의축전에 참가한다.

해양생물과 함께란 주제로 부스와 프로그램을 구성한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다양한 연령대가 참여할 수 있는 해양생물 전시물과 해양생물을 활용한 체험교육을 운영한다.



부스를 방문한 학생들이 해양생물을 직접 보고 들으며 자연스럽게 해양학자의 꿈을 키울 수 있는 학습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시부스는 보호대상해양생물인 바다거북 표본과 이동경로 연구, 30종의 해양생물 액침표본, 브릭으로 보는 MABIK 등 해양생태계 및 해양생물 전시, 해양생물서식처 VR 체험, 해면동물을 이용한 교육 등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김은옥 경영전시본부장은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은 학생들이 해양생물자원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체험하길 바란다"며 "이번 축전은 해양과학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향후 해양학자로의 진학을 설계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해양수산부 산하 연구기관으로 해양생물탐구대회, 해양 및 생물분야 우수 인력을 활용한 해양생물 톡톡톡, 연구자와 함께하는 진로 프로그램 등 학생들이 해양생물자원을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서천=나재호 기자 nakija200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