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충북

음성 삼성중, 국토사랑 국토수호 체험학습 떠나

최병수 기자

최병수 기자

  • 승인 2018-09-19 11:07
삼성중 독도체험학습2
삼성중학교(교장 홍석중)는 18~20일 까지 2박 3일에 걸쳐 경상북도 포항, 울릉도, 독도 일대로 '국토사랑 생태환경체험학습'을 떠났다.

이번 체험학습은 우리 영토의 아름다움을 알고 독도의용수비대원들의 활약상을 이해해 우리 땅에 대한 자긍심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또 포항 포스코, 울산 현대자동차 견학을 통해 미래 첨단산업을 이끌어가는 현장을 체험해보는 기회도 가졌다.



특히, 음성군 행복교육지구 사업과 연계해 인근 대소초, 용천초, 쌍봉초 등 3개 초등학교 학생 7명이 함께 체험학습을 떠나 지역공동체가 함께하는 행복교육을 실현했다.

학생들은 지원 동기, 독도수호 의지, 독도동아리 활동 등을 바탕으로 체험활동 계획 발표회를 가졌으며, 학생이 중심이 된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거쳐 최종 참가학생이 선발되었다.

18일 포항을 거쳐 독도로 향한 학생들은 이틀 간 역사문화센터, 태하향목 등대 등 울릉도, 독도 일대를 견학하면서 울릉도, 독도의 자연환경을 학습하고 독도의용수비대 기념관을 방문하여 국토 수호의 정신을 가슴에 새겼다. 이어 20일에는 포항 포스코, 울산 현대자동차 공장을 견학하며 직업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포항 운하 크루즈를 이용해 도심 환경 재생 현장을 눈에 담았다.

홍석중 교장은 "이번 체험학습을 통해 학생들이 직업세계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우리 국토의 무한한 아름다움을 느끼고 돌아왔을 것이다. 앞으로 우리 땅에 대한 많은 관심과 자긍심을 갖고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음성=최병수 기자 cbsmit@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