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배 의원, 2020 대한민국 산업대상 공로상 2년 연속 수상

- 불필요한 산업규제 혁파와 균형 성장을 유도하는 정책 및 입법 활동 돋보여
- 이 의원, "앞으로도 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

최병수 기자

최병수 기자

  • 승인 2020-04-08 11:06
  • 수정 2020-04-08 11:06
이종배
미래통합당 이종배 의원(충북 충주)은 8일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2020 대한민국 산업대상' 공로상을 받아,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종배 의원은 前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간사로, 불필요한 산업규제를 혁파하고 산업 부문 간 균형있는 성장을 유도하는 정책개발 및 입법 활동으로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이 의원은 외국계 유통업체만 이득을 얻게 하는 과도한 유통산업 규제를 완화하는 유통산업발전법 개정안과 지식재산권 분쟁의 신속한 처리를 위한 특허법 개정안을 대표발의한 바 있다.

또 기업의 상표 등록 애로 해소 및 행정편의를 제공하는 상표법 개정안을 통과시키는 등 산업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해왔다.

특히 수소전기차 보급 확대를 위한 규제개혁 등 수소 산업 활성화에 앞장서 온 점도 높게 평가됐다.

이 의원은 국회 수소충전소 준공을 주도했고, 수소산업을 체계적으로 육성하는 수소사회형성법안을 올해 1월 통과시켰다.

그뿐 아니라 충주기업도시 내 수소전기차 부품 개발 지원센터를 유치한 것을 비롯해, 지역산업 육성에도 힘써왔다.

이 의원은 "산업 발전을 위한 그동안의 노력을 좋게 평가해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규제개혁의 대표 주자로서 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충주=최병수 기자 cbsmit@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