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공주시

애터미,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 수상

박한길 회장...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CEO 24명에 선정.
박한길 회장의 철학이 담겨 있는 경영이 빛을 발한것

박종구 기자

박종구 기자

  • 승인 2021-01-29 08:09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수상 상패 이미지_0129
애터미가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을 수상했다.<사진>

애터미가 28일, 'GPTW(Great Place to Work) Korea'의 '제 19회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 선정되는 영예를 얻었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날 시상식에서 박한길 애터미 회장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CEO 24명에, 그리고 최윤혁 애터미 People & Culture 팀장이 대한민국 GWP 혁신리더 25명에 각각 선정됐다.



특히, 애터미는 최초 참여에서 대상을 비롯해 3관왕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룬 것 이어서 의미가 크다.

GPTW는 미국, 유럽, 중남미, 일본, 중국 등 세계70여 국가와 공동으로 신뢰경영을 연구, 전파하는 기관이다.

또, GPTW KOREA Workplaces Awards는 신뢰경영을 실천함으로써 양질의 일터 및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를 구현하고 있는 회사를 선정하는 글로벌 스탠다드 시상제도이다.

매년 포춘지 US가 선정하는 일하기 좋은 100대기업 (Fortune US 100 Best 기업 선정)을 비롯해, 유럽, 중남미, 일본 등 세계 70개 국가에서도 동일한 방법으로 진단해 선정한다.

GWP란 조직 구성원 관점에서 상사/경영진에 대한 신뢰(Trust), 업무에 대한 강한 자부심(Pride), 동료들 간의 일하는 재미(Fun)가 높아 열정을 다해 일하기 훌륭한 일터를 의미한다.

애터미는 신뢰경영지수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수상하게 됐으며, 임직원 모두가 애터미에 대한 강한 자부심을 보여주고 있는 결과라는 평가다.

특히, 영혼을 소중히 여기라는 애터미의 사훈 첫 번째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무엇보다 사람이 우선이라는 창업자이자 최고경영자인 박한길 회장의 철학이 담겨 있는 경영이 빛을 발한것이다.

최윤혁 애터미 People&Cultrue 팀장은 "금번 수상을 통해 애터미의 대외 이미지 향상뿐 아니라 채용브랜딩 확보, 애터미 회원과 사업자들이 회사를 더욱 더 신뢰하게 되는 좋은 도구로 활용할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세계 70개국에서 추진되고 있는 인증제도인 만큼, 애터미 전 글로벌 법인에도 함께 인증을 획득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공주=박종구 기자 pjk0066@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