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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여다문화, 세계문화이야기] 중국의 5ㅓ대 성장 업종

김기태 기자

김기태 기자

  • 승인 2021-03-08 02:23
코로나19 발생 후 의료 보건에 소비가 집중되고 있다. 마스크, 세제, 공기청정기, 필터, 약품과 의약품, 장비, 기기, 건강식품 등이 성장 산업이다

둘째, 짧은 동영상 창업. 글이나 그림보다 영상 내용의 충격이 훨씬 크다. 짧은 영상으로 물건을 팔고, 짧은 영상으로 생중계하는 것이 전통 업계에 주는 충격은 전복적이고 이런 추월은 2021년에 더 뚜렷해질 것이다.

차 팔거나, 집 팔거나, 음식, 복장, 화장품, 엔터테인먼트 등 업종은 누가 짧은 영상 산업과 전통 업종을 결합시킬 수 있고 유도적 혁신, 거래의 혁신, 서비스의 혁신을 실현할 수 있다.



셋째, 경내관광. 코로나19로 인해 해외여행을 대폭 감소시켰다. 그래서 2021년에는 꼭 국내 관광이 활성화 될 것이라고 전망된다. 이것도 각 지방의 특색 있는 농촌 여행을 빠르게 발전하게 할 것이다.

넷째, 교육훈련. 2021년 무엇을 가르쳐도 누군가가 배울 것이다. 어떠한 기능이라도 모두 가져와 훈련할 수 있다. 2021년은 지식 유료화 체계가 크게 발전한 해이다. 짧은 영상과 창업 강습 말고도 만두 하나, 요리 하나쯤은 만들 줄 알면 단 하나의 교육 솜씨로 칠 수 있다. 상상력과 창조력이 있는지 없는지만 보고 그것을 가르치는 능력으로 바꿀 수 있는지 없는지를 본다.

다섯째, 온라인거래. 온라인거래는 단연 올해 최고의 프로젝트이다. 인터넷 쇼핑몰이든 인터넷 생방송 플랫폼이든 많은 소비량이 생길 수 있고 민간의 대량의 비축 자금을 현금화 시킬 수 있다.국내에는 매우 큰 자금흐름이 생기고 운행할 것이다.

코로나19는 중국 자금을 환류시키고 오히려 간접적으로 중국의 경내 경제 발전을 촉진시켰다. 바야흐로 성숙하게 될 인기 업종의 발전도 중국 경제의 전환점을 재촉하고 있다.


유연연 명예기자(중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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