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수도권

의정부시, 단독주택·아파트 태양광 설치 지원사업

주택지원사업 사업비 중 80% 지원

김용택 기자

김용택 기자

  • 승인 2022-05-08 11:22

신문게재 2022-05-09 3면

의정부시, 단독주택·아파트 태양광 설치 지원사업   주택지원
의정부시청 전경
경기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한국에너지공단에서 추진하는 주택지원사업과 연계해 민간부문 신재생에너지 보급을 위한 의정부시 태양광 주택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는 단독주택 소유자가 태양광 설비를 설치하는 경우 3㎾기준으로 가구당 103만 원씩 80가구를 지원, 공동주택의 공용전기용으로 태양광 설비(30㎾ 이하)를 설치하는 경우에는 ㎾당 50만 원씩 8개 동을 지원하며, 국가 보조금과 시비를 포함해 약 80% 사업비를 지원한다.



5월 9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으며, 신청 방법은 한국에너지공단 그린홈 홈페이지에서 시공업체와 공사계약을 체결 및 승인을 받은 후 구비서류를 갖추어 그린홈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접수하는 방식이다.

자세한 내용은 의정부시 홈페이지 '2022년 신재생에너지 주택지원사업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상세한 문의는 의정부시 지역경제과 에너지관리팀으로 하면 된다.

임우영 지역경제과장은 "기후 위기를 극복하고자 탄소중립 사회로 전환하기 위해 의정부시민이 앞장서 실천해나가면 에너지자립도 향상 및 전기요금 절감과 함께 The G&B City 조성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정부에서 설치비의 80%를 지원하는 만큼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의정부=김용택 기자 mk430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