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주얼
  • 카드뉴스

[카드뉴스] 외계침공 ‘인디펜던스 데이:리써전스’ 예매율 1위… 주말좀비 ‘정글북’ 2위

연선우 기자

연선우 기자

  • 승인 2016-06-24 16:59

‘인디펜던스 데이:리써전스’가 예매율 1위를 달리고 있다.

24일 영화진흥위원회에서 집계하는 실시간 예매율 집계에 따르면 정글북은 현재(오후 4시 기준) 예매율 37.3%로, 박스오피스와 함께 정상을 지키고 있다.

영화는 SF재난 블록버스터의 거장 ‘롤랜드 에머리히’ 감독의 작품으로 외계 침공에 대비하는 지구인들을의 이야기로 상상을 초월하는 인류 최후의 전쟁을 그린다.

박스오피스 6위인 ‘정글북’은 주말을 맞아 다시 예매율 2위(16.3%)에 올라섰다. 또 예매율 3위는 ‘비밀은 없다’ 6.3%, 4위 ‘특별수사:사형수의 편지’ 5.8%, 5위 ‘컨저링2’ 5.3%로 링크되어 있다. /연선우 기자


*영화진흥위 집계, 현재 예매율 톱10

인디펜던스 데이 : 리써전스
개봉: 2016.06.22
감독: 롤랜드 에머리히
출연: 빌 풀만(토마스 J. 휘트모어), 리암 헴스워스(제이크 모리슨), 제프 골드브럼(데이빗 레빈슨)
액션, 모험, SF미국120분/12세 관람가
내용 :다시, 그들이 온다! 20년 전 최악의 우주 전쟁을 치른 지구. 재건을 위해 힘쓴 전세계는 다시 한번 있을 외계의 침공에 대비한다. 반드시 살아남아야 한다. 마침내 돌아온 그날! 상상을 초월하는 그들의 공격에 앞에 인류 최후의 전쟁이 시작된다.


정글북
개봉: 2016.06.09
모험, 드라마미국106분/12세 관람가
감독: 존 파브로
출연: 닐 세티(모글리), 빌 머레이(발루 목소리), 스칼렛 요한슨(카아 목소리)
내용 : “정글은 더 이상 너에게 안전하지 않아”늑대에게 키워진 ‘인간의 아이’ 모글리는 정글의 무법자 쉬어칸의 위협을 받고 유일한 안식처였던 정글이 더 이상 그에게 허락되지 않는 위험한 장소가 된 것을 깨닫고, 모두의 생존을 위해 정글을 떠나야만 한다. 정글을 떠나는 여정은 끝없는 위협으로 가득 차 있고, 쉬어칸 역시 그를 바짝 쫓는데…


비밀은 없다
개봉 : 2016.06.23
감독 : 이경미
출연 : 손예진(연홍), 김주혁(종찬)
스릴러한국102분 /청소년 관람불가
내용 : 국회입성을 노리는 신예 정치인 ‘종찬’(김주혁)과 그의 아내 ‘연홍’(손예진) 선거를 보름 앞둔 어느 날, 그들의 딸이 실종 된다. 갑작스럽게 사라진 딸의 행방을 찾기 위해 애를 쓰던 ‘연홍’은 딸의 실종에도 불구하고 선거에만 집중하는 ‘종찬’과 사건을 제대로 조사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분노하고 누구도 믿을 수 없는 상황 속, 홀로 딸의 흔적을 쫓기 시작한다. 하지만 딸이 남긴 단서들을 집요하게 추적하던 ‘연홍’은 점차 드러나는 충격적 진실과 맞닥뜨리게 되는데..


특별수사:사형수의 편지
개봉 : 2016.06.16
감독: 권종관
출연:김명민(최필재), 김상호(권순태), 성동일(김판수)
범죄, 드라마한국120분/15세 관람가
내용 : 한때는 모범 경찰, 지금은 잘 나가는 브로커 ‘필재’(김명민).끊이지 않는 사건 수임으로 ‘신이 내린 브로커’로 불리는 그와 브로커 모시며 일하는 변호사 ‘판수’(성동일)에게 어느 날, 사형수로부터 의문의 편지 한 통이 도착한다.세간을 뒤흔든 인천의 재벌 ‘대해제철 며느리 살인사건’의 범인 ‘순태’(김상호)는 자신의 억울함을 주장하고, 사건 브로커 ‘필재’는 점점 커지는 사건의 배후가 있음을 직감한다.

컨저링 2
개봉:2016.06.09
공포미국134분/15세 관람가
감독:제임스 완
출연: 베라 파미가(로레인), 패트릭 윌슨(에드), 프란카 포텐테(애니타)
내용: 1977년 영국 엔필드. 엄마 페기와 네 남매가 살고 있는 가족의 집에 정체를 알 수 없는 존재가 나타난다. 일명 폴터가이스트 유령. 벽을 두드리는 소리, 사악한 목소리, 유령은 밤마다 가구와 물건들, 심지어 아이들까지 공중에 띄우는 등 기이한 일들을 일으킨다. 결국 교회의 요청을 받은 워렌 부부가 영국 엔필드의 집을 찾아가 사건을 조사한다. 그러나 워렌 부부는 그 집에서 예상보다 더욱 엄청난 상대를 만나게 되고, 워렌 부부의 목숨까지 위협받는데…



아가씨
개봉 :2016.06.01
감독: 박찬욱
출연: 김민희(히데코), 김태리(숙희), 하정우(백작)
스릴러, 드라마한국144분/청소년 관람불가
내용 : 어릴 적 부모를 잃고 후견인 이모부(조진웅)의 엄격한 보호 아래 살아가는 귀족 아가씨(김민희). 그녀에게 백작이 추천한 새로운 하녀가 찾아온다. 매일 이모부의 서재에서 책을 읽는 것이 일상의 전부인 외로운 아가씨는 순박해 보이는 하녀에게 조금씩 의지하기 시작한다. 하지만 하녀의 정체는 유명한 여도둑의 딸로, 장물아비 손에서 자란 소매치기 고아 소녀 숙희(김태리). 막대한 재산을 상속받게 될 아가씨를 유혹하여 돈을 가로채겠다는 사기꾼 백작(하정우)의 제안을 받고 아가씨가 백작을 사랑하게 만들기 위해 하녀가 된 것. 드디어 백작이 등장하고, 백작과 숙희는 자신만의 방식으로 아가씨의 마음을 흔들기 시작하는데…


미 비포 유
개봉 2016.06.01
감독 : 테아 샤록
출연 : 에밀리아 클라크(루이자), 샘 클라플린
멜로/로맨스미국110분/12세 관람가
내용 : 6년 동안이나 일하던 카페가 문을 닫는 바람에 백수가 된 루이자(에밀리아 클라크)는 새 직장을 찾던 중 촉망 받던 젊은 사업가였던 전신마비 환자 윌(샘 클라플린)의 6개월 임시 간병인이 된다. 루이자의 우스꽝스러운 옷, 썰렁한 농담들, 속마음을 그대로 드러내는 얼굴 표정이 신경 쓰이는 윌. 말만 하면 멍청이 보듯 두 살짜리처럼 취급하고 개망나니처럼 구는 윌이 치사하기만 한 루이자. 그렇게 둘은 서로의 인생을 향해 차츰 걸어 들어가는데...


크리미널
개봉: 2016.06.22
감독: 아리엘 브로멘
출연 : 라이언 레이놀즈(빌), 케빈 코스트너(제리코), 게리 올드만(퀘이커)
액션, 범죄, 드라마, 미스터리, 스릴러영국, 미국111분/15세 관람가
내용 : 이식된 기억 속 테러범을 추적하라! CIA 에이전트 '빌'(라이언 레이놀즈)은 워싱턴, 베를린, 베이징을 폐허로 만들 반정부 테러조직의 배후를 추적하던 중 그들에게 쫓기게 된다. 테러를 막을 단서를 지키기 위해 CIA는 뇌과학 연구 권위자 ‘프랭크’(토미 리 존스)의 주도로 '빌'의 기억과 능력을 강력범으로 수감 중인 '제리코'(케빈 코스트너)에게 이식한다. '빌'의 기억을 이식 받은 '제리코'는 마침내 테러를 막아내기 위한, 그리고 '빌'의 아내인 '질리언'(갤 가돗)을 지키기 위한 싸움을 결심한다.


사냥
개봉: 2016.06.29
감독 : 이우철
출연 :안성기(문기성), 조진웅(박동근/박명근), 한예리(김양순)
액션, 스릴러한국93분/15세 관람가
내용 : 대규모 탄광 붕괴 사고가 일어난 무진의 외딴 산. 이상한 것이 출몰한다는 소문 때문에 아무도 찾지 않는 그 곳에서 거대한 금맥이 발견된다. 금맥이 발견되었다는 정보를 은밀히 입수한 동근(조진웅)은 수상한 엽사들을 이끌고 산에 오른다. 인생 역전을 맞이한 기쁨도 잠시 땅주인 노파가 그들을 막아서고, 실랑이 끝에 노파가 절벽 아래로 떨어지고 만다.한편 탄광 붕괴 사고의 유일한 생존자 기성(안성기)은 산사태 때문에 출입이 불가하다던 산에서 수상한 남자들을 발견하고 뒤쫓다 보지 말아야 할 것을 목격하고 만다. 이 때 사고로 잃은 동료의 딸 양순(한예리) 마저 우연히 산 속에 들어갔다 함께 쫓기게 된다. 금을 차지하려는 엽사 무리와 소중한 것을 지켜야 하는 사냥꾼, 출구 없는 산 속에서 목숨을 건 16시간의 추격이 시작된다!


빅뱅 메이드
개봉: 2016.06.30
감독: 변진호
출연 :G-DRAGON(본인), 태양(본인), T.O.P(본인)
다큐멘터리한국114분 / 12세 관람가
내용 : 가장 빅뱅다운 영화, < BIGBANG MADE >가 팬들을 찾아간다. 2015년 4월, 3년 만에 완전체로 컴백한 빅뱅 월드투어 “MADE (메이드)”는 전 세계 150만 팬들의 가슴에 깊은 울림을 남기며 화려한 막을 내렸다. 영화는 월드투어 MADE (메이드)의 시작부터 마지막까지, 총 340일 간의 여정을 밀착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담고 있다.빅뱅의 가장 빛나는 순간은, '빅뱅'다울 때가 아닐까? 그 찰나의 순간을 모아 만든 것이 이번 영화이다. 단 하나의 의도적 설정도 없이, 카메라는 빅뱅의 민 낯을 생생하게 포착한다. 그 결과, 프레임 안에는 아티스트인 그룹 빅뱅의 모습과 더불어 순수한 다섯 청년의 모습이 함께 담겨져 있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