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행정
  • 충남/내포

마을과 이웃들 모두와 소통하라!

대전종합사회복지관
'어린이기자단 상반기 수료식'

한성일 기자

한성일 기자

  • 승인 2018-06-24 00:17
대전복지관
"마을과 이웃들 모두와 소통하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대전종합사회복지관(관장 유미)은 23일 오후 2시 대전종합사회복지관에서 마을기자단으로 활약할 '어린이기자단 4기' 기자단 교육과 상반기 수료식 행사를 가졌다.



지난 3월 어린이기자단 4기 발대식을 시작으로 어린이기자들에게 공동체에 대한 의미를 알게 하고 마을기자로서역량을 강화하는 교육들이 6월까지 매월 2회씩 꾸준히 진행됐다.
대전복지관1
이 날 어린이기자단원들 20명중 성실하고 모범적인 활동을 보인 어린이기자 6명에게 표창장이 주어졌다.

마을기자단원으로 임명된 서동우 어린이기자는 "앞으로 온라인마을신문 홈페이지에 자주 기사를 올리고 영상촬영과 사진촬영을 잘해서 소식을 전해 받는 이웃들에게 웃음을 전할 수 있는 기자가 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유미 관장은 "7월 하반기부터는 본격적인 마을 취재활동이 이뤄지고, 지속적인 미디어 체험과 실습이 이어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대전복지관2
□ 비래주민기자단(대표 이주현, 편집장 노상미)은 이날 마을기자와 어린이기자단 모두가 함께 모인 자리에서 마을신문 홈페이지(ddnews.co.kr) 를 오픈하였으며 대덕구마을미디어를 대표하는 기자단이 될 것이라는 당찬 포부로 그 시작을 알렸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