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서산시

서산 서일고, 건양대학교 교수 초청 진로 특강 실시

학생들의 실질적인 진로능력 함양에 큰 도움 줘

임붕순 기자

임붕순 기자

  • 승인 2018-07-19 14:17
사본 -IMG_2093
서산 서일고, 건양대학교 교수 초청 진로 특강 모습


서산 서일고등학교(교장 김학면)는 19일 1.2,3학년 희망학생 50명을 대상으로 건양대학교 글로벌 비즈니스학과 김춘성 교수, 아동보육학과 육길나 교수를 초청해 진로 특강을 실시해, 학생들에게 큰 도움을 줬다.



서일고 관계자에 따르면, 이날 전공 교수들을 초청해 직업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학생 스스로 진로를 설계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교육 기부 진로 체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날 학생들은 글로벌비지니스, 영유아예술교육 등 전공별 2개로 나눠, 해당 교실에서 교수들로부터 직업에 대한 장단점, 직무 수행시 요구되는 능력, 향후 전망, 관련학과 및 자격증 등의 정보를 듣고, 질의응답을 통해 자신들의 진로를 내면화하기도 했으며, 특히 학생들은 전공별 체험을 해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건양대학교 김춘성 교수는 '서일고 학생들의 표정이 밝고 내내 진지하게 참여해, 대견하고 자랑스럽다.'며 '특히 공무원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으며, 영유아예술교육 강의를 들은 3학년 김민지 양은 '전공 체험을 하고 난 후, 목표를 더욱 확고히 하게 됐고, 원하는 꿈을 꼭 실현할 수 있도록 열심히 공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학면 교장은 '교육기부 진로 체험에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학생들에게 정말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이 실질적으로 직업과 진로에 대한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도록 이런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