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과학

행운의 주인공은 “나야 나”… 로또채널, 차별화된 방식의 예상번호 제공

로또 분석 전문가 게일 하워드 방식 국내 맞게 변형, 연말 맞이 이벤트 진행

봉원종 기자

봉원종 기자

  • 승인 2018-12-28 09:29
매주 토요일이면 당첨번호를 발표하는 로또복권, 부자가 될 수 있다는 희망과 한 주 동안 쌓였던 긴장을 풀 수 있는 게임의 일환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1등을 배출한 판매장은 매주 사람들이 줄을 서면서 로또복권을 사기 위해 인산인해를 이룰 정도다. 
JD

로또복권은 2002년 국내에 도입됐다. 미국의 파워볼 방식을 벤치 마킹했는데, 꾸준히 높은 인기를 얻음에 따라 많은 기업들이 로또 번호 분석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로또채널(lottochannel) 역시 그 중 하나인데, 해당 업체는 랜덤워크 방식과 달리 차별화된 방식으로 당첨번호를 산출, 당첨확률을 높여 주목 받고 있다. 

로또채널은 기존 업체들이 사용하는 랜덤워크 방식에서 벗어나 미국 로또 분석 전문가인 게일 하워드 방식을 국내 환경에 맞게 도입했다. 게일 하워드 방식은 ‘제외수 방식’이라고도 하는데, 매우 과학적이라고 알려져 있다. 빅데이터를 통해 당첨번호 출현빈도수, 패턴, 핫넘버, 콜드넘버, 장기미출현 숫자 등을 입력해 통계학적으로 로또 예상번호를 산출한다. 여기에 10~12년 차 로또 분석 전문가가 수동으로 번호를 제외한 결과를 제공한다. 

이 제외수 방식을 이용하면 당첨 확률이 높아질 가능성이 있다. 기존의 랜덤워크 방식은 조합이 가능한 모든 번호를 단순하게 랜덤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회원수가 많은 업체는 내부적인 경쟁이 발생한다. 그러나 제외수 방식은 로또를 통계학적, 과학적으로 접근하기 때문에 경쟁은 피하고 당첨률은 높일 수 있다. 

로또채널은 1등 채널, 2등 채널, 3등 채널, 정회원 유료상품으로 구성된다. 번호는 10, 20조합으로 제공되는데 이는 회원 성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회원 가입만 해도 무료 번호를 제공하는 무료상품도 존재한다.

로또채널은 연말을 맞아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3등 채널을 25% 이상 할인하고, 제외수 5개를 추가로 제공한다. 만약 약정기간 내에 당첨자가 나오지 않을 경우 추가 비용 없이 6개월 연장 서비스를 제공하고, 로또채널에서 당첨되면 분석발전기금 4%를 면제해준다. 

로또채널 관계자는 “많은 사람들이 로또복권을 과학적, 통계적으로 분석해 정확도를 높이는 시스템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로또 분석 전문가 게일 하워드 방식을 국내에 적합하게 변형한 로또채널의 로또추천을 통해 행운의 주인공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봉원종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