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족발프랜차이즈 홍대칼국수와족발, 예비창업주를 위한 지원으로 눈길

매장 오픈이후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으로 안정적으로 수익 발생 도와

봉원종 기자

봉원종 기자

  • 승인 2019-01-28 16:57

JD
식품산업통계정보에 따르면 국내 외식산업은 2015년 108조원, 2016년 119조원으로 상승했다고 보고되었다. 국내 외식산업이 성장한 요인으로는 소득 수준의 향상과 1인가구와 맞벌이 가구 증가, 외식프랜차이즈의 발달 등을 들 수 있다.

 

 

그러나 그동안의 성장세에도 불구하고 지난해와 올해 외식업계는 매출과 성장세 모두 빨간불이 커졌다고 할 수 있다. 특히 지난해 최저시급의 인상과 인건비 등 원가율은 높아져 경영에 타격을 받는 등 외식업계의 상황이 위기를 맞고 있다.

 

외식업계 상황이 어려운 가운데 창업전문가들은 “2019년 창업시장 트랜드로 수익성이 높은 아이템을 찾는 특징을 제시했다. 예비창업자들 입장에서 편리한 운영과 수익성을 보장하는 아이템과 소자본 창업에 대한 열기도 거세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이처럼 경기가 불황일수록 창업시장은 호황을 누려왔고, 최저임금부터 임대료 상승 등 여러 변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몇몇 프랜차이즈 브랜드에서는 대응방안을 제시하기도 한다.

 

그중 유독 눈길을 끄는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있다. 바로 홍대칼국수와족발이다. 홍대칼국수와족발은 예비창업자들의 초기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서 가맹비와 로열티를 전액 면제해주는 창업프로모션을 진행중이다. 가맹비와 로열티면제는 물론 계약이행보증금이 없다. 또한 인테리어업체를 자율적으로 선정하여 시공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주방기기나 기물, 집기류 등도 자율구매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홍대칼국수와족발 관계자에 따르면 “경기가 어려울수록 외식업 창업을 하려는 분들의 문의가 많아 예비창업주들의 부담을 최대한으로 줄여주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며, 물류도 본사에서 직접 생산하여 배송해드리기 때문에 창업비용에 대한 부담을 내려놓아도 된다”라고 말했다.

 

'홍대칼국수와족발'의 경우 족발과 칼국수라는 보편적이고 유행을 타지 않는 메뉴와 바지락칼국수 무한리필로 고객들에게 충분한 가성비를 선보여 매출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이 외에도 1인가구를 위한 혼족도시락 등으로 차별화된 프리미엄 족발브랜드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창업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가능하며, 매장에서 직접 가맹 관련 상담과 현장 경험을 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봉원종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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