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람들
  • 뉴스

시민감찰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정기회의

대전경찰청 시민감사위원회 3기 위원 위촉식

한성일 기자

한성일 기자

  • 승인 2019-06-18 16:04
20190617_174236
대전경찰청(청장 황운하) 산하 시민감찰위원회(위원장 이시준)는 17일 오후 5시 대전경찰청 6층 대회의실에서 3기 위원 위촉식을 갖고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황운하
이날 시민감찰위원회 2기 현 위원 중 이시준 위원장(전 공주 ·부여 경찰서장)과 박행렬 대전대 경찰학과 교수, 이상호 법무법인 유엔 아이 대표변호사, 정영관 법무법인 동감 대표변호사 외에 시민감찰위원회 3기 위원으로 정기룡 미래현장 전략연구소 소장, 배정열 한남대 문과대학장(한남대 대외협력처장), 한송희 법률 사무소 대표변호사, 김학만 우송대 복지대학장, 김영철 법무법인 민율 대표변호사,이호근 대덕대 공과대 부교수, 한성일 중도일보 국장, 선진혜 법률 사무소 대표변호사가 황운하 청장으로부터 위촉장을 받았다.



이시준
황운하 경찰청장은 “사회적으로 신망이 높고 반부패·청렴에 관한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분들로 구성된 시민감찰위원 위촉을 통해 감찰 행정에 있어서 국민 참여를 보장하고 공정성과 투명성을 제고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황 청장은 특히 “강력한 감찰 활동과 개혁을 통해 국민들의 기대와 눈높이에 부응하는 공정하고 투명하고 청렴한 경찰상을 보여드리고 싶다”고 밝혔다.

6
이시준 위원장은 “앞으로 3기 시민감찰위원회 위원들은 경찰 업무에 대한 남다른 이해와 관심으로 시민의 입장에서 올곧은 판단과 법 집행을 통해 신뢰받는 경찰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시기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5
한편 이날 백기동 청문감사담당관(총경)과 유동하 청문감사담당관실 감사계 계장, 민원실장, 강인구 경위 등 청문감사실(감사계) 실무 담당자들은 시민을 위한 시민의 경찰이 될 것을 다짐하며 대전시민들이 경찰에 많은 애정을 갖고 지켜봐 주실 것을 부탁했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