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교육
  • 교육/시험

충남대 '점프 투게더' 보령서 법률상담하고 의료봉사도

김유진 기자

김유진 기자

  • 승인 2019-07-19 09:02
JUMP Together 봉사활동-1
충남대·충남대병원·한국전력·대전지방변호사회가 공동으로 보령 주민들을 위해 봉사활동에 나섰다.

충남대 법률센터 등은 18일 충남 보령을 찾아 'JUMP! Together!' 행사를 개최해 법률봉사, 법률교육, 의료봉사 사회봉사를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충남대 법률센터·법학전문대학원·의과대학·간호대학·약학대학·수의과대학·LIMC+사업단이 참여했으며 충남대학교병원, 한국전력공사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보령지사, 대전지방변호사회가 동참했다.



법률봉사는 법률상담과 법률교육으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법률센터는 보령효나눔복지센터에서 법률상담을 실시하고 법학전문대학원과 대전지방법원변호사회는 보령시 대천여자중학교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법 진로 교육을 진행했다. 의료봉사는 의과대학, 간호대학, 약학대학, 충남대병원이 함께 보령효나눔복지센터에서 100여명의 지역 노약자 및 노인들을 대상으로 진료했다. 사회봉사는 한전이 보령지역 주민들을 위한 물품을 지원했으며, 수의과대학은 대천여자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의학 진로교육을 실시했다.

'JUMP! Together!'는 지난 2015년 보령 삽시도에서 무료 법률, 의료봉사를 실시한 이후 매년 여름 보령 지역을 찾아 법률,의료·사회봉사를 진행하고 있다.
김유진 기자 1226yujin@
JUMP Together 봉사활동-2
JUMP Together 봉사활동-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