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아산시

'KSPO 아산체력인증센터' 문 열어

과학적 체력인증 검사 서비스 제공

남정민 기자

남정민 기자

  • 승인 2019-09-23 06:14
국민체력100거점체력인증센터 개소식
국민체육진흥공단 '국민 체력 100 KSPO 아산 체력인증센터'가 지난 주 개소식(사진)과 함께 아산시(시장 오세현)에 둥지를 틀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아산 체력인증센터(이순신종합운동장 2층)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시행하고 공단이 주관하는 국민체육 복지 사업인 '국민 체력 100'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곳이다.



센터에서는 시민들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국민 체력인증 검사를 통한 체력측정, 체력평가, 운동처방, 체력인증 등 과학적인 체력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체력측정은 청소년기, 성인기, 노년기 등 연령별로 6~7개 항목별로 측정하고 우수자는 인증기준에 따라 인증서 발급(1~3등급)을 통해 체력인증을 받게 된다. 또 체력측정과 평가에 따라 개인별 맞춤형 운동처방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저 체력자를 중심으로 주 3회 8주 과정의 체력증진 교실을 운영한다. 이에 따라 아산시는 충남 스포츠과학센터, 충남 장애인 체력인증센터 등 관내에 전문체육, 일반인, 장애인 등 전 계층이 이용 가능한 체계적인 체력관리 시스템을 갖추게 됐다.

시는 이러한 체력인증 시설 완비를 통해 민선 7기 아산이 시민 건강을 위해 힘주어 추진하고 있는 '1인 1 생활체육' 시책 활성화에 더욱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산=남정민 기자 dbdb8226@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