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람들
  • 뉴스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리더교육 실시

충남도새마을부녀회

한성일 기자

한성일 기자

  • 승인 2020-08-12 16:44
  • 수정 2021-05-05 22:30
여성리더교육-1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리더교육을 실시합니다."

 

 

충남도새마을부녀회(회장 임순복)는 11일 비체팰리스 그랜드볼륨에서 임동규 도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도·시군·읍면동 리더, 일반주부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리더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강의는 김옥수 도의원의 ‘여성의 사회 참여 활동 우수사례’에 대한 특별강의와 비즈니스인재경영원 변영실 대표의 ‘변화하는 시대와 여성리더의 역할, 여성리더로서 갖추어야 할 매너와 이미지 교육, 여성리더 역량강화 및 소양교육, 소통방법’ 등에 대한 교육에 이어 한국웃음치료본부 이재우 강사가 ‘펀(Fun) 리더십’ 을 주제로 특별강연했다.

또 지구환경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생명살림 1.2.3운동에 대한 교육도 함께 실시했다.



요즈음 여러 가지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교육에 참석한 여성리더들은 여성의 사회참여 활동에 대한 유익한 정보와 사례를 공유했다. 여성 리더들은 시기적으로 어려운 때일수록 리더교육을 통해 지역사회발전과 위기 극복에 더욱 앞장 설 수 있는 리더들의 역량을 키워 국가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은 더욱 필요한 교육이라며 한 목소리를 냈다. 또 앞으로도 각 지역에서 건강한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 공공의 복지증진과 여성지위 향상을 위해 모범적인 리더들이 될 것을 다짐했다.

한편 주최 측에서는 참가자 모두 체온측정과 마스크착용을 의무적으로 실시하고, 행사장내 소독을 통한 철저한 방역과 참가자간 적정 거리를 유지하면서 안전한 행사가 될 수 있도록 했다.

이날 교육을 마치고 참가자들은 최근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로 고통을 받고 있는 수해지역에 복구지원활동을 나가기로 즉석에서 뜻을 모으고, 13일 천안 지역에서 약 100여 명이 수해복구 자원봉사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