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예산군

예산, 농촌어르신 대상 원예치료 교육 운영

원예활동 통해 공감과 소통하며 정서적 안정 도와

신언기 기자

신언기 기자

  • 승인 2020-08-15 13:45
추가사진_농촌어르신 대상 원예치료 교육 모습02
농촌어르신 대상 원예치료 교육 모습


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14일부터 예산읍 간양2리 어르신 20명을 대상으로 원예치료 교육을 시범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농촌어르신 복지실천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농촌노인의 삶의 활력을 높이고 사회문제로 부각되는 자살예방을 목적으로 총 7회에 걸쳐 추진 중이다.



원예치료는 식물을 이용해 신체, 정서, 교육, 사회적 능력을 길러 심신 안정과 재활을 도모하는 활동이며, 이번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이 원예활동을 하면서 자신을 표현하고 오감을 자극할 수 있는 내용에 초점을 맞춰 진행되고 있다.

지난14일 마을 경로당에서 진행된 첫 교육시간에는 어르신들이 이름표와 잔디인형을 만들고 자신과 작품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어르신들은 진지함과 즐거움으로 교육에 임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 힘들었는데 내가 좋아하는 꽃과 식물로 작품을 만들고 이야기하는 시간이 참 즐거웠고 다음시간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원예치료교육이 코로나블루 등 우울감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촌어르신들의 외로움과 우울감 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예산=신언기 기자 sek5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