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태안군

한국 EAP협회 찾아가는 심리지원단

한국 EAP협회 찾아가는 심리지원단 초청 간담회 가져

김준환 기자

김준환 기자

  • 승인 2020-08-22 20:37
0821 태안소방서, 소방공무원 정신건강 간담회
태안소방서는 지난 21일 2층 대회의실에서 '한국 EAP협회 찾아가는 심리지원단' 전문상담사를 초빙해 소방공무원의 정신건강 관심도 제고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사진은 소방공무원 정신건강 간담회 모습.


태안소방서(서장 이희선)는 지난 21일 2층 대회의실에서 '한국 EAP협회 찾아가는 심리지원단' 박현우 단장 등 전문상담사 3명을 초빙해 소방공무원의 정신건강 관심도 제고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는 정신건강이 직원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소통과 공감을 통해 다 함께 헤쳐 나가야 하는 사안으로 인식하고 직원들의 정신건강을 관리해야하는 부서장과 함께 진행됐다.

간담회의 주요 내용은 소방공무원 정신건강 현황 및 증진에 관한 전반적 사항을 중심으로 ▲정신건강 관심도 제고 방안 ▲소속 소방공무원의 정신건강을 위한 관리자로서의 역할 ▲신규직원 및 휴직직원의 현장적응 지원 ▲이상 징후자에 대한 심리상담 지원 등을 논의했다.

박현우 상담사는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소방공무원의 스트레스 관리능력을 증진시켜 신체뿐만 아니라 정신 건강이 향상될 수 있도록 적극 상담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희선 서장은 "소방관은 업무적 특성상 참혹한 현장에 제일 먼저 노출될 수밖에 없기 때문에 심리적 안정을 위한 정신건강 관리는 필수적"이라며 "정신건강 문제로 힘들어 하는 대원이 있다면 당당하게 표현하고 그에 적합한 지원과 관심으로 빨리 치유될 수 있는 직장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안=김준환 기자 kjh41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