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행정
  • 충남/내포

충남도 "걷쥬 앱으로 도민 행복운동 전개해요"

방원기 기자

방원기 기자

  • 승인 2021-01-24 10:13
  • 수정 2021-05-12 15:58

신문게재 2021-01-25 8면

걷쥬

충남도는 올해 새롭게 개선한 스마트폰 앱 '걷쥬'를 활용해 도민과 행복 걷기 운동을 전개한다고 24일 밝혔다. '걷쥬'는 걷기 등 일상생활에서 참여할 수 있는 생활체육을 통한 체력 증진을 독려하기 위해 개발한 스마트폰 앱이다.

'스포츠는 복지다'라는 구호 아래 추진하는 도민과 행복 걷기 사업은 걷쥬를 통해 목표걸음 수 달성 시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목표걸음 수는 매주 7만 보 이상 월 30만 보 이상으로, 목표 달성 시 총 3000포인트를 지급한다. 적립한 포인트는 카페, 편의점 등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또 생애주기별 체육 활동 지원 및 건강수명 증진을 위해 65세 이상 어르신 건강 인센티브제도 실시한다. 건강 인센티브제는 걷쥬 앱을 통해 1일 7000보 이상 월 20만 보 이상 달성한 65세 이상 어르신에게 2만 원 상당의 도내 농산품을 지급한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도민이라면 누구나 구글플레이, 앱스토어 등에서 걷쥬 앱을 내려받은 뒤 가입해 참여할 수 있다. 도는 걷쥬 앱 활성화를 위해 시·군 및 유관기관에 가입·홍보 협조를 요청하고, 다양한 활성화 방안을 지속 발굴·추진할 계획이다.

양승조 지사는 "행복 걷기는 모든 도민이 스포츠를 즐기며 건강한 삶을 누리고, 행복한 충남 공동체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를 통해 지역에서는 걷기 활성화로 도내 활력이 불어넣을 것이란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다. 한 도민은 "걷는것에만 중점적으로 맞춘 게 아닌, 걷고 이를 통해 포인트를 적립해 현금처럼 사용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요즘처럼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국에 이렇게포인트를 적립해서 소상공인을 위해 사용된다면 지역경제 활성화도 이뤄지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나타나는 것으로 생각되기에 적극적으로 참여해볼 생각"이라고 강조했다.
내포=방원기 기자 bang@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