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과학
  • 지역경제

한국전시산업원-베트남관광협회 '국제 관광 박람회' 성공 협력

광화문서 업무협력 양해각서 체결
국내 관광산업 '국제화' 발판 기대

박태구 기자

박태구 기자

  • 승인 2023-10-16 11:24
KITS_MOU 보도자료 사진1
12일 (주)한국전시산업원과 베트남관광협회(VITA) 대표단이 업무 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갖고 있다. <한국전시산업원 제공>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주관사 ㈜한국전시산업원과 베트남관광협회(VITA)가 베트남과 한국에서 진행되는 관광박람회와 관련한 업무협력 양해각서(MOU)체결식을 가졌다.

10월 12일 오전 11시 광화문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한국전시산업원 이문섭 대표이사, 베트남관광협회 부 더 빈 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상호 관광과 관련된 우호협력관계를 위해 체결한 협약에 따라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KITS) 사무국은 국내 우수 관광산업이 베트남 하노이 관광박람회(VITM)에 소개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키로 했다.



베트남관광협회 측은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에 베트남관광협회 회원사들의 다양한 관광콘텐츠를 선보여 국내 관광산업과 교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는 대한민국 관광산업의 발전을 위해 국내 관광콘텐츠가 보다 다방면으로 소개될 수 있도록 국제적 홍보를 진행하는 중이다.

이에 베트남관광협회와의 MOU체결식은 실질적으로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가 국내 관광산업의 '국제화'를 이루기 위한 목표에 신뢰성을 얻도록 하는 발판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MOU 체결식에 참여한 베트남관광협회 부 더 빈 회장은 "많은 베트남인과 한국인들이 서로 국가를 방문하고 있는 만큼, 이번 MOU 체결식을 통해 각국에서 진행되는 관광박람회를 통해 관광산업에 이바지하는 기회가 되기를 원한다"고 말했다.

베트남관광협회와의 MOU체결로 보다 활발하고 적극적으로 진행이 되고 있는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는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조직위원회와 대한민국지방신문협회가 주최하며, ㈜한국전시산업원이 주관하는 박람회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NO.1 관광박람회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박태구 기자 hebalaky@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