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람들
  • 뉴스

온새미로 봉사단과 함께하는 '사랑의 소규모 집수리'

신영복지재단 산하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한성일 기자

한성일 기자

  • 승인 2024-02-20 14:35
11 (2)
사회복지법인 신영복지재단(이사장 김후영) 산하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형식)은 20일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2가정을 대상으로 주거환경이 취약한 어르신댁에 '사랑의 소규모 집수리'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진행했다.

22 (3)
온새미로 봉사단과 함께 진행한 사랑의 소규모 집수리는 LED전등, 노후된 샤워호스 등 교체 봉사활동을 하고, 어르신들의 영양과 입맛을 고려해 소불고기를 직접 만들어 전달했다.



전 모 어르신은 LED등으로 교체 후 직접 불을 켜보더니 “불을 켜도 어둠고 침침했는데 밝아진 집안을 보니 기분까지 밝아진 것 같다”며 좋아했다.

강 모 어르신은 “명절 이후로 찾아오는 가족도 없이 외롭게 지내고 있었는데 이렇게 찾아와서 반찬도 해주고 샤워실 호스와 전등, 싱크대 호스까지 갈아주니 너무 고맙다”며 손을 잡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김후영 이사장은 “사회복지법인 신영복지재단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은 대덕구 어르신들을 위해 다양한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저소득 소외계층 독거 어르신들을 위해서도 다양한 후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며 “후원을 원하는 대전시민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 내방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고 안내했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